-
아이폰15 국내 출시 덕분에 삼성전자도 행복한 이유Issue 2023. 10. 13. 10:40반응형
아이폰 15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중 아이폰15프로가 외관이 티타늄 소재로 변경되면서 아이폰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었던 무게감이 가벼워졌습니다. 이에 아이폰 감성을 좋아하는 소위 "앱등이"들이 역시나 아이폰에 열광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아이폰15의 인기에 라이벌 삼성전자도 행복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15 덕분에 삼성전자도 행복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5 OLED패널 공급으로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의 영역이익 1조 넘어
아이폰15 시리즈에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패널은 공급한 회사가 삼성의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입니다. OLED패널 공급 효과로 인해 삼성디스플레이의 3분기부터 4분기까지의 영역이익은 1조 원 중반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삼성전자의 조 단위 영역이익을 복귀해 준 효자로 평가받는 삼성디스플레이도 내년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에 OLED패널을 공급하기로 하면서 연이어 라이벌인 애플 효과로 삼성전자가 호재를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지분 84.8%를 보유한 자회사로 삼성전자 연결 실적에 포함되기 떄문에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삼성디스플레이 영역이익과 실절에도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부분이 3조 원대 영업손실을 기록한 사실이 뉴스에 보도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럼에도 삼성전자가 3~4분기 2조 4천억 원의 영업이익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애플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의 최대 공급사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 신형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애플 제품들의 최대 공급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삼성전자 직원들이 갤럭시만 써야 한다는 분위기였지만 이제는 애플 제품을 써도 "우리 회사 제품이 들어가서 괜찮다."라고 말한다고 하는 얘기도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 아이폰 15시리즈 등 총 4개 모델에 플렉시블 OLED패널을 공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의 주요 공급사인 중국의 BOE가 기술적인 이슈 등으로 애플의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며 결국 중국 BOE 물량도 삼성 디스플레이가 흡수하게 되어 애플의 최대 공급사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되는 공급 비중으로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애플의 아이폰15 패널 공급을 70~80% 정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에 OLED탑재로 인해 삼성전자는 실적 오를것이라 예상
내년에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아이패드에도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패널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삼성전자의 영엽실적은 4분기 내내 호재가 될 것이라 예측됩니다. 옴디아가 발간한 '애플의 아이패드 패널 구매 계획 및 전망'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중 11형과 12.9형 아이패드 프로 제품에 OLED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이 필요로 하는 물량 1000만 대 패널 중 400대 만대 가량인 약 40%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예상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의 OLED패널 전략에 기대어 소형 OLED패널 생상능력도 배양해 가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삼성디스플레이는 2026년까지 약 4조 원 규모의 8,6세대 정보기술용 OLED라인 투자를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삼성과 애플의 콜라보를 기대하는것은 무리수일까요? 아이폰15를 사면 애국자가 아닌 것처럼 취급되었지만 이제는 아이폰15를 사도 우리나라 경제를 살리는 일이라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지효 동생 이하음 나이, 키, 모델, 인스타 주소, 나혼자산다 (0) 2023.10.14 임영웅 콘서트 티켓 사기, 신곡 Do or Die 활동, 팬카페, 인스타 주소 (0) 2023.10.13 드라마 연인 시즌2 시작, 새로운 여주인공 이청아 등장하나? (0) 2023.10.13 푸바오 동생 쌍둥이 판다 이름 생겼다, 루이바오, 후이바오 뜻 (0) 2023.10.12 정율성 기념사업 이념 논란, 정율성이 누구이기에..? (0) 2023.10.12